해머 록 전대 1호인 암흑군 칼라 해머 록 입니다.

특별한 설정은 없습니다.

왠지 암흑군 컬러가 좋아서 (or 만만해서...) 자꾸 암흑군 칼라로 만들게 되나보네요. ^^

도색시 중점을 둔것은 파트분할이 거의 없는 해머 록을 암흑군 스타일로 하는 것이었습니다.

해머 록은 통짜가 많아서 마스킹으로 부분을 나누어 도색하여 암흑군 색깔을 살렸습니다.

차후에 다른 해머 록도 이렇게 도색해야되는데... ㅡㅡ; 마스킹 할 생각하니...

도색시 파드분할도 거의 없는 녀석이 구석지고 각이 진곳,몰드가 많아 꼼꼼히 칠해주려니 조금 어려웠습니다.

사용한 도료는 군제 락카도료 이며, 무광 검정과 형광 녹색입니다.

마감제는 유광 슈퍼클리어 입니다.

무광검정을 사용한 이유는 마감제로 유광을 쓰기때문에 반광효과를 노리고 쓴 것 입니다. 어느정도 성공이네요.

에어브러쉬로 작업했습니다.

작업순서는

-. 도색할 부분들로 나누어 분해를 해서 도색을 준비했습니다. 가조립 후 분해해서 세척까지 완료하면 도색 준비 완료.
-. 접합선 정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서페이서도 생략했습니다. 시간절약을 위해서 입니다.
-. 먼저 형광녹색을 뿌릴 자리에 베이스화이트를 뿌려주었습니다. 형광색은 밑색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입니다.
-. 나머지 자리는 검정을 칠할 것이므로 작업속도를 위해 베이스화이트는 생략했습니다.
-. 베이스화이트가 마른 후 형광녹색을 뿌렸습니다. 이때는 검정색 자리에 삐져나가게 칠해져도 되니 마스킹 없이 했습니다.


-. 형광녹색을 뿌리니 위의 사진처럼 되었습니다. 마스킹하려다 생각이 나서 찍었더니 일부는 마스킹이 되어있네요.
-. 형광녹색이 마른 후 형광녹색자리를 모두 마스킹을 했습니다. 에어브러쉬 작업에서는 부품분할이 없으면 마스킹은 필수입니다.
-. 마스킹 후에 무광검정을 뿌렸습니다. 마스킹 경계면에 흘러들어가는걸 주의하면서 최대한 꼼꼼하게 칠했습니다.


-. 마스킹을 제거하고 부분수정을 했습니다. 위의 사진의 빨간원처럼 마스킹때문에 색이 덜 들어간 곳이나 번진 곳 등등을 붓으로 수정을 합니다.
-. 도색 상태를 점검하고 마지막으로 마감제를 뿌렸습니다. 원래 스티커 작업과 먹선 작업까지 하고 마감제를 뿌리지만, 스티커,먹선은 생략되어 도색만 하고 뿌렸습니다.
-. 분해해서 도색한 각 부분을 조립을 했습니다. 이때, 가동부분에 도료가 묻어 동작에 이상이 있으면 칼로 도료를 제거해 줍니다.
-. 마지막으로 자세잡고 사진촬영. ^^

포리캡을 다른색을 바꾸어 줄까하다가 그냥 두었습니다. 그리 이상해보이지는 않는군요. (개인적 취향)

이번에는 잘 나가다 급하게 마감제를 뿌리는 바람에 실수한 부분들이 좀 있네요. (사진에 잘 안나타나지만...)

여전히 참을성 부족으로 어딘가 실수하는 부분이 자꾸있군요.

다음에는 조금더 좋은 녀석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